본문 바로가기

일본뉴스 저장소

[일본반응]우크라이나로 향한 한국군 출신'이근' 총들고 사진, 기밀임무 수행중

반응형

우크라이나의 외국인 의용병 부대에 입대하기 위해 무단으로 동국에 입국한 전 해군 특수 전단 대위에서 유튜버 이근씨가 SNS를 통해 자신의 근황을 알렸다. 
이씨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군복 차림의 사진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에게, 내가 우크라이나에 입국하고 나의 나의 거취에 대해 많은 추측과 혼동이 난무했다.
거기서 여러분에게 상황 를 공유하고 오해를 풀고 싶다”고 밝혔다. 
게다가 “우크라이나 국제군단에 도착해 계약서에 서명한 뒤, 나는 실전 경험이 있는 미국이나 영국 등의 외국인 요원을 모아 특수 작전 팀을 구성했다. 
내가 마련한 팀은 다양한 기밀 임무를 받았지만 구체적인 임무 시기와 장소에 대해서는 추측을 앞두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팀은 버섯으로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 직접적인 공세작전에 참가하고 있다.
이어 “나는 우크라이나 군과 우크라이나 국민으로부터 전면적인 지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인가를 받아 게시한 것으로 작전 보안에는 저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 2계는 무단 우크라이나에 갔던 이씨 등 10명 정도에 대한 고발을 받아 여권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의용병 부대에 입대하기 위해 무단으로 이국에 입국한 전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에서 유튜버 이근씨가 SNS를 통해 자신의 근황을 알렸다. 
이씨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군복 차림의 사진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에게, 내가 우크라이나에 입국하고 나의 나의 거취에 대해 많은 추측과 혼동이 난무했다.거기서 여러분에게 상황 를 공유하고 오해를 풀고 싶다”고 밝혔다. 
게다가 “우크라이나 국제군단에 도착해 계약서 에 서명한 뒤, 나는 실전 경험이 있는 미국이나 영국 등의 외국인 요원을 모아 특수 작전 팀을 구성했다. 
내가 마련한 팀은 다양한 기밀 임무를 수행했지만 구체적인 임무 시기와 장소에 대해서는 추측을 앞두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팀은 버섯으로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 직접적인 공세작전에 참가하고 있다. 
이어 “나는 우크라이나 군 과 우크라이나 국민으로부터 전면적인 지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인가를 받아 게시한 것으로 작전 보안에는 저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 2계는 무단 우크라이나에 갔던 이씨 등 10명 정도에 대한 고발을 받아 여권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